안녕하세요 라디엄이에요
목돈이 들고 신중해지는 차량 구매
첫차 구매자를 위한
차량 구매 팁을 정리하고 있어요
▼구매, 카드 할인 팁은 지난 글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바디케어가 뭔지?
바디케어가 꼭 필요한지?
정리해봤어요
(기아자동차 = K-스타일케어)
1. 바디케어가 뭘까?
자동차를 사면 보험을 꼭 알아보죠?
보험은 자기 과실에 의한
미관 손상에 대해서는 보장해주지 않는데요
현대자동차 또는 기아자동차에서 취급하는
미관 손상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폰 사면 삼성케어플러스
아이폰 사면 아이폰케어 같은 개념)
그냥
결제하고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아니고
현대카드로 카드 할인을 받고
- 현대자동차 = 블루멤버스
- 기아자동차 = 레드멤버스
얻은 정비포인트로만 가입이 가능해요
(포인트 관련은 2편 카드 할인 참고하세요!)
저도
카마스터(영업사원/딜러) 분께서
바디케어를 안내해주셨고
정비포인트는
공짜로 얻었다는 느낌에
주저하지 않고 가입했어요
ㅇ0ㅇ
2. 바디케어는 어디까지 보장될까?
아래 사진은
실제 제가 계약했던
바디케어 서비스 이용동의서예요
대상 차종
- 소형 : 엑센트, 아반떼, i30, 벨로스터, 아이오닉, 코나, 투싼
- 중형 : 쏘나타, i40, 그렌저, 넥쏘, 산타페, 맥스크루즈
보험 종류 및 기간
베이직, 플러스, 패키지에 대한 설명은
위에 이용내역 동의서 참고하세용
보장내역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보장내역만 읽어보면
'아! 운전하다가 스크레치 정도는 날 수 있고
스크래치도 수리해주는구나'
라고 생각하기 쉬워...요... 하지만!
아래 빨간색으로 강조한 사항을 보시면
칩, 스크레치는 깊이와 직경이 한정되어 있고
외장 부속품은 해당되지 않아요
(어떤 사항이 안되는지 글 하단 후기 참고하세요)
이용내역서를 대충 읽은 저는
그 자리에서 가입해버렸답니다
3. 바디케어 서비스 청구 후기
베이직 서비스를 구매했고
'가입 후 1년, 2만 km 중 선도래'
조건을 잘 기억해뒀다가
1년이 지난 시점에
'소소한 스크레치를 다 모아서 보상받아야지!'
라는 마음으로 보상 신청을 준비했어요
청구 및 처리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가 아니라
AON이라는 대행업체를 통해
AON 어플로만 신청이 가능해요
스크래치 부위 사진과 함께
설명을 적고 청구 한 뒤
하루가 지나서 연락이 왔어요
....
그런데...
모두 보상이 안된다는 거예요?!
응?!
주차하다가 오른쪽 앞바퀴 위쪽을
나무에 살짝 쓸렸는데 페인트가 벗겨진 부위예요
스크래치가 15cm 또는 깊이 3mm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해서 탈락
역시 주차하다가 펜스에 살짝쿵 부딪혔는데
앞부분이 찍혔어요
이 부분은 차체가 아니라
외장 부속품으로 분류가 돼서 탈락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등급에는
프론트 범퍼 아래쪽에
조금 더 멋지게 파츠가 장착되는데
이 부분은 애초에 바디케어 해당사항이 아니었네요
...
상담원이 하나씩 얘기해주는데
너무 안일하게 계약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90,000 정비포인트 안 썼으면
블루핸즈에서
소모품이라도 90,000원어치
교환이 가능했을 거예요
바디케어나 K-스타일케어는
모두 숙지하고 가입하시면
보장을 받지 못해도
아까운 돈이 아니겠지만
처음 차를 구매하다 보면
바디케어가 뭔지도 정확히 모르고
보장 내용이 좋아 보여서
덜컥 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 팁이 도움이 되고
가입 전 신중하게 생각해볼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라디엄의 시행착오를 솔직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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